September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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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팬데믹은 전 세계 가정과 직장의 풍경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경제는 폭락했고, 라이프스타일은 바뀌었으며, 업무 습관은 코로나바이러스 질병에 맞선 세계적 싸움에 맞게 변형되었습니다. 일본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제정하고,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심지어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을 포함한 대규모 집회를 연기하는 등 팬데믹을 억제하기 위한 과감한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재택근무는 사람들의 이동을 제한하여 이동 중이거나 공공장소에 있는 사람들 사이에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싸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설정에서 인터넷은 생산성을 촉진합니다. 정보 근로자는 Zoom 및 Google Meet와 같은 화상 회의 앱과 Slack, Microsoft Teams, ChatWork와 같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도구, 그리고 물론 이메일을 포함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협업하고, 회의하고, 업무를 수행합니다. 화상 회의는 대면 이사회 회의를 대체하고, 근로자는 기존 데스크톱 대신 인터넷이나 클라우드를 통해 원격으로 연결된 온라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재택근무는 전통적인 사무실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는 “새로운 정상”에 대한 의도적인 대응입니다.
일본의 재택근무 문화에 영향을 미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대규모 집회 취소입니다. 가장 확실한 원인은 스포츠 이벤트이지만, 이는 또한 비즈니스 관련 기능이 취소되거나 연기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회의, 오찬, 컨벤션 및 세미나가 포함되며, 이는 사람들이 네트워크를 만들고,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전통적인 사무실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가상 이벤트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웹 회의만으로도 가상으로 의사 소통하고 연락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일본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계속 늘어나면서 디지털 콘텐츠 소비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일본 문화에 붙어 있는 가상의 거대한 파충류를 따서 이 지진적 변화를 “고질라 효과”라고 불렀습니다.
데이터 분석 회사 Nielsen의 6월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월 일본인은 작년 같은 달에 비해 온라인에서 뉴스를 읽는 데 78%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본 시장의 20%는 이전보다 온라인 비디오를 보거나 스트리밍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회사는 광고 및 참여 캠페인에 대한 주요 할당으로 가상 채널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회사는 타겟 시장이 볼 수 있는 곳, 즉 온라인에서 광고할 뿐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일본 시장은 디지털 공간으로의 지각 변동을 겪고 있으며, 기업들은 그곳에서 그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웨비나는 이러한 상승 추세에 대한 중요한 해답입니다.
이 시기에 기업이 청중과 소통하는 방법 중 하나는 웨비나입니다. 인터넷의 부상과 COVID-19 팬데믹의 촉진으로 웨비나는 이제 일본에서 주류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이 새로운 디지털 채널을 통해 일본 청중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길이 열렸습니다. 또한 기업이 일본 리드 생성을 위한 캠페인을 수행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웨비나는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대면 세미나는 가상 웨비나로 대체되었습니다. 비디오 회의 플랫폼 ClickMeeting의 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플랫폼에서 호스팅된 총 웨비나 수가 500% 증가했으며, 참석자가 약 3,000,000명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브랜드가 상자 밖에서 생각하고 전통적인 세미나 구조를 넘어설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마케터는 현재 위기를 고려하여 청중에게 마케팅할 새로운 경로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웨비나는 잠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브랜드는 틈새 주제를 쉽게 다루고 대상 시장이 있는 플랫폼을 통해 웨비나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는 사이버 보안 및 사기 방지 조치(우연히도 현재 위기 동안에도 증가)에 대한 웨비나를 호스팅하여 민감한 회사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는 기업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Japan webinars also provide an additional bonus for brands: you can become an authority in your niche, the go-to resource portal for an interested audience. If you produce high-quality visual content that can positively impact your audience – through, say, boosting their sales or providing in-depth information on a highly-specialized topic – it will be easy for your brand to establish a good relationship with your target audience. The interactive nature of Japan webinars also provides you the opportunity to seamlessly take in questions from attendees, who will, in turn, see you as an authority figure in that particular topic. And the next time they think of some specific products or solutions categories you provide, they will go directly to your company.
In Japan, webinars are becoming more and more popular. Japanese brands are beginning to implement webinars, actively shaking off the old, and shaping a new digital landscape that is more conducive to online learning and engagement. The new Japan webinar craze is quickly replacing the traditional Japanese seminar format that was a staple of regular sources of leads, usually conducted once a month. And it is not only the business community that is leaning more towards Japan webinars. Schools, universities, and other educational institutions have also shifted to a preference towards online events. Teachers have been forced to grapple with online education, while conferences, workshops, and academic congresses have become online events.
일본 웨비나는 지리적 제약을 무시하고 거의 모든 곳에서 실행할 수 있어 기존 세미나 구조를 방해했던 물리적 단절을 해소하기 때문에 타겟 시장에 특히 유용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마케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규모 분산된 청중에게 도달하고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웨비나의 본질인 온라인, 클라우드 호스팅으로 인해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가상의 기술 회사는 팬데믹 전에 도쿄 중심부의 개인 회의실에서 30명의 청중을 대상으로 대면 세미나를 개최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웨비나는 도쿄, 오사카 또는 후쿠오카와 같은 주요 비즈니스 센터뿐만 아니라 일본 전역의 기술 스타트업과 교류하고 사이버 보안 솔루션이 필요한 원격 지역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웨비나는 브랜드를 장소의 물리적 제약에서 해방시켜줍니다. 30명이든 300명이든 3,000명이든 웨비나 참석자 수는 사실상 무한합니다. 이런 종류의 일본 웨비나는 시장을 타겟팅하는 브랜드가 도달 범위와 참여를 모두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웨비나는 비용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시간과 리소스에 약간의 투자가 필요할 수 있지만 직접 광고나 페이퍼클릭 캠페인에 비하면 여전히 비용 효율적입니다. 웨비나를 호스팅하는 데 필요한 도구 중 다수는 무료, 오픈 소스 또는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en Broadcasting Software(OBS) 도구는 일부 구성 후 웨비나를 만들 수 있는 무료 데스크톱 스트리밍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와 전담 관리 및 지원 팀은 성공적인 웨비나를 보장합니다. 일본 웨비나는 세미나를 대체하는 저렴하고 쉬운 방법으로 홍보되고 있지만 일본 청중은 웨비나에서 더 높은 제작 가치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같은 도구 제공
문화적으로 일본식 웨비나는 일본 사회가 라이브 영상에 반응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전에는 집안의 소리가 전혀 용납되지 않았습니다. 아이, 동물, 소음, 기술적 문제는 라이브 프레젠테이션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점점 더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현재 위기에 영향을 받는 발표자에게 동정심을 갖는 더 “관대한” 청중을 보여줍니다.
일본 웨비나에 대한 이 “쓰나미”의 핵심 주자는 일본의 주류 미디어, 특히 텔레비전입니다. 시대에 대응하여 일본 텔레비전 쇼도 집이나 개인 공간에서 게스트와의 인터뷰를 선보였습니다. 이전에는 이것이 비전문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 웨비나로의 전환은 이러한 추세를 정상화하고 웨비나에 대한 보다 편안한 분위기를 허용했습니다.
일본 웨비나의 부상에서 또 다른 핵심 주자는 화상 회의 소프트웨어 Zoom입니다. 웨비나를 위한 선택 플랫폼인 Zoom은 관심 측면에서 하룻밤 사이에 사실상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일년 내내 “Zoom”에 대한 검색 볼륨은 전년 동기 대비 32배 증가했습니다. 격리 조치가 시행되기 전에 “Zoom”에 대한 검색 히트는 한 달에 약 100-200k였습니다. 그러나 2020년 4월에는 총 810만 건의 히트가 있었고 7월에는 290만 건으로 안정화되었습니다. Zoom에 대한 책도 이제 일본의 거의 모든 주요 서점의 선반에 가득 차 있으며, Zoom 튜토리얼, 가이드 및 참고 자료에 대한 필요성을 충족시켜 플랫폼에서 기술을 극대화합니다. 이러한 수치와 일화는 일본 웨비나가 가까운 미래에 표준이 될 뿐이며, 일본 시장이 브랜드와 연락을 유지하고 인터넷을 통해 더 많이 배우고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통해 회사와 교류하는 데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웨비나는 계속될 것이며, 일본 시장은 이 (비교적)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브랜드에게 비옥한 땅입니다. 일본 웨비나는 비용 효율적이며 지리적 경계에 국한되지 않으며 청중과의 참여를 극대화합니다. 일본 웨비나 역시 현재 소비자가 귀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브랜드가 소비자 관심사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수집하고 개인적으로 청중과 교류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일본 웨비나는 팬데믹 이후에도 표준이 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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