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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B2B 마케터에게 SEO가 중요한 이유

By Pratibha Sharma

October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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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minute read

모든 온라인 활동의 68%는 검색 엔진에서 시작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잠재 고객이 관련 검색에서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보장하고, 공격적인 판매 전술로 고객의 자연스러운 여정을 방해하는 대신 고객을 마케터 웹사이트로 유치합니다.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일본도 SEO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 언어와 문화적 선호도의 특성은 일본의 검색 의도와 SEO에 영향을 미치며, 글로벌 B2B 마케터가 마케팅 전술을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검색 의도 불일치는 혼란을 초래하고 의도한 대상에게 도달하지 못하게 합니다. 일본의 SEO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것은 B2B 마케터가 타겟 구매 프로세스에서 특정 대상에게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신디케이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인터넷 및 일본의 검색 엔진 선호도

  • 일본인의 94%가 매일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We Are Social의 Japan Digital 2022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의 1억 1,800만 명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가 매일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를 찾습니다.
  • 검색 엔진은 TV 광고보다 훨씬 앞서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하는 주요 소스입니다.
    2021년 Global Web Index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43% 이상이 TV 광고보다 훨씬 앞서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하는 주요 소스로 검색 엔진을 활용합니다. 일본인은 검색 엔진에서 쿼리를 수행한 후 브랜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Google은 일본의 검색 엔진 시장을 지배하지만 Yahoo! Japan은 주목할 만합니다.
    Google은 일본의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을 약 76%로 지배하지만 글로벌 시장의 Google과 비교하면 다소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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